내게 주어진 하나님의 약속
*** 내게 주어진 하나님의 약속 ***
*** 마태복음 16:18-19 ***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하신 약속입니다.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이 약속 중에 “음부의 권세”라는 말이 나옵니다. “음부”란 다른 곳에서는 ‘스올’이라고 표현했는데, 이곳은 죽은 자가 가는 곳입니다. 즉 “음부의 권세”라는 말은 ‘죽음의 권세’로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권능은 이 세상에 사는 그리스도인에게는 신앙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약속입니다. 왜냐하면, 사탄은 공중의 권세를 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2:14-15절입니다.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한평생 매여 종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워진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죽음의 세력이 두렵게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결코 이기지 못합니다. 이 약속은 우리가 세상에서 어떤 환경에 처하더라도 흔들리지 않게 하는 기초입니다. 여기에 더하여 천국열쇠까지 주셨습니다. 야고보서 5:15절입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누가복음 10:19절입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
결정적인 한 구절, 요한복음 14:13-14절입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병 고침, 죄 사함, 악한 영을 제어하는 능력, 기도와 응답의 약속까지, 그리스도인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살도록 하는 영적인 능력의 갑옷입니다. 죽음의 권세, 마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이유가 우리는 반석 위에 세워진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의 환경이나 일 때문에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런데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천국열쇠를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십시오. 어둠은 빛을 이기지 못하고, 죽음은 그리스도인을 이기지 못하고, 거짓과 불법은 진리를 이기지 못하는 것은, 예수께서 보증하시는 변하지 않는 약속입니다. 예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이렇게 놀라운 능력을 부여하셨지만, 이 능력을 제대로 사용하는 그리스도인은 많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확신이 없기 때문입니다. 야고보서 1:6-8절에서 는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고 하셨으며, 제자들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 이유를 예수께서는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약속이란, 서로에 대한 신뢰이며, 삶에서 이행될 때 효력이 발휘되고 능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 능력의 약속을 신뢰하면서 세상에서 담대하게 사셔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네가 땅에서 잠가 둔 문은 어떤 것이든 하늘에서도 잠길 것이고, 땅에서 열어 둔 문은 하늘에서도 열릴 것이다.”라고 놀라운 권세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 권세의 약속은 예수 그리스도 믿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 마라나-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