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능력
작성자 배의신 댓글
/ 조회: 3,962회
작성일
2014-06-10 15:37
*** 생명의 능력 ***
*** 마태복음 5:15-16 ***
생화(生花)와 조화(造花)의 가장 큰 차이가 무엇이겠습니까? 생화와 조화의 가장 큰 차이는 ‘생명’입니다. 요즘 조화를 만드는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속을 정도로 정교하게 만듭니다. 조화는 색상도 모양도 생화보다 훨씬 더 아름답습니다. 사람들은 조화를 보면서 아름답다고 하지만 나비와 벌들에게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왜 나비와 벌들이 조화에는 몰리지 않을까요? 향기도 없고 꿀도 없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발전하면 조화에 향기도 만들고 꿀도 만들 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생명만을 흉내 낼 수가 없습니다.
신앙도 이와 같습니다. 사람들이 신앙의 흉내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더 아름답고 보기 좋은 신앙의 모습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만큼은 결코 흉내 낼 수가 없습니다. 생명이 없는 신앙은 아무런 능력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활동하는 사람의 신앙은 어디서든지 변화를 일으킵니다. 에베소서 5:8-10절입니다.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어느 스코틀랜드 수공업자가 가난한 학생들을 담당하는 주일학교 선생에게 그 학생들을 위해 옷을 주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반 아이들 중에는 가장 형편없고 가장 약속을 지키지 않는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새 옷을 받고 몇 주간 출석하다가 다시 결석하고, 또 옷을 받으면 출석했다가는 결석하기를 반복했습니다. 그 아이에게 실망한 선생님은 옷을 제공하는 수공업자에게 ‘이제는 그 아이를 포기하자.’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 수공업자는 그 아이에게 한 번 더 새로운 옷을 사주면서 ‘교회에 꼭 출석하겠다.’는 약속을 받았습니다. 그 후부터 그 아이는 약속을 지켜 열심히 교회에 출석했습니다. 그리고 이 보잘 것 없던 소년이 성장하여 성경을 중국어로 번역한 위대한 선교사가 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모리슨'목사입니다.
생명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빛이 어둠을 밝히듯이 생명 있는 신앙도 죽은 영의 생명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5:16절에서 말씀하십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고 우리가 주님의 생명으로 변화를 일으키기를 기대하십니다.